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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신청 모바일 접수 제안

신청일2019-04-19 05:19:28

개요

현황 및 문제점

현재는 민원신청은 PC에서만 가능합니다. 해마다 민원이 증가하고 다양해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민원신청에 있어 사각지대(빠른 민원접수를 하고자 하나 PC환경이 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개선방안

민원신청을 모바일로도 가능하였으면 합니다. 스마트폰은 거의 모든 성인이 사용하고 있기에 민원신청의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기대효과

민원신청의 사각지대가 사라져 금융소비자의 권익증진에 도움이 되며 금융사(보험, 은행 등)의 고객중심 경영이 확대 될 것입니다.

제안내용
처리기관 1 금융위원회 사무처 기획조정관 규제개혁법무담당관
접수일 2019.04.19. 16:52:55
처리(예정)일 2019.05.20. 23:59:59

채택

[채택] 1. 안녕하십니까? '생산적 금융, 신뢰받는 금융, 포용적 금융' 금융위원회입니다. 2. 귀하께서 신청하신 제안(1AB-1904-004938)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3. 귀하의 제안내용은 ‘금융위원회 민원 모바일 신청’으로 이해됩니다. 4. 먼저 금융위원회에 대한 관심에 감사드리며, 금융위원회에서는 민원 신청시 국민 편의를 위해 국민신문고 시스템(m.epeople.go.kr) 에 연계하여 모바일 접수가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5. 귀하의 제안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적인 문의가 있으시면, 금융위원회 민원실 류주현 주무관(02-3145-8904)에게 연락주시면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실시예정

[실시] 금융위원회 민원 모바일 신청 가능하도록 실시(국민신문고 모바일 페이지 안내)

2019.05.01. 14:2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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